이 책은 게임 AI의 기초부터 심화 내용까지 깊이 있게 다루며, 개발자가 직접 AI를 구현해보는 실습까지 포함하고 있어 이론과 실제의 균형을 매우 잘 잡고 있습니다.
1장에서는 게임 AI의 기본 개념을 설명하고, 게임의 종류별로 적용할 수 있는 탐색 알고리즘을 소개합니다. 이는 게임 개발에 입문하는 이들에게 필수적인 지식을 제공합니다.
2장은 개발 환경 설정 방법을 자세히 안내하여 독자들이 본격적인 게임 AI 개발을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준비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. WSL 설치부터 C++ 개발 환경 구축까지의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함으로써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.
3장 이후의 장들은 각기 다른 형태의 게임에 적합한 다양한 탐색 알고리즘을 소개하고, 이를 구현하는 방법을 실제 게임 예제를 통해 배웁니다. 그리디 알고리즘부터 미니맥스, 알파-베타 가지치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략을 통해 독자는 인공지능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는지 실시간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.
독특하게도, 이 책은 특정 알고리즘의 구현뿐만 아니라, 고속화 기법이나 평가 함수 설계와 같은 고급 주제에 대한 내용을 담고있으며, 마지막 장에서는 이 모든 지식을 실제 게임에 적용하는 방법을 보여주며 독자가 학습한 내용을 실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책의 내용이 매우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각 장의 시작마다 명확한 학습 목표를 제시하여 독자가 책을 읽는 내내 학습 경로를 잃지 않도록 합니다. 이론 설명에서 실습까지의 전환도 자연스러워 독자가 지식을 실제 기술로 전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
이 책은 게임 개발자, 인공지능 학습에 관심이 있는 학생, 프로그래밍 대회 준비생 등 다양한 독자에게 유익할 것입니다. 게임 AI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, 다양한 탐색 알고리즘을 직접 손으로 코딩해보고 싶은 독자들에게 이 책은 가치 있는 자산이 될 것입니다.
- 한빛미디어 <나는 리뷰어다>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. 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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